Console Command
Unreal 콘솔 커맨드 관련 예제이다.
Source
#include "HAL/IConsoleManager.h"
...
// call this from start - ex) gamemode being
void Utility::InitConsoleCommand()
{
FConsoleCommandWithArgsDelegate Delegate;
Delegate.BindStatic(&Utility::ConsoleCommand);
IConsoleManager::Get().RegisterConsoleCommand(
TEXT("insooneelifeCmd"),
TEXT("insooneelife test cmd"), Delegate);
}
// this is static function
void Utility::ConsoleCommand(const TArray<FString>& Args)
{
UE_LOG(LogTemp, Warning, TEXT("#################"));
}
결과 화면
Exec을 이용한 방법
UCLASS()
class ATestGameMode : public AGameModeBase
{
GENERATED_BODY()
public:
ATestGameMode();
public:
UFUNCTION(Exec)
void SetDebugData_BoneName(FName InBoneName);
UFUNCTION(Exec)
void SetDebugData_ForceSize(float InForceSize);
UFUNCTION(Exec)
void SetDebugData_Front(bool bInFront);
UFUNCTION(Exec)
void SetDebugData_Angle(float InAngle);
};
Variable을 이용한 방법
Header
extern TAutoConsoleVariable<bool> CVarCommand1;
extern TAutoConsoleVariable<float> CVarCommand2;
Source
TAutoConsoleVariable<bool> CVarCommand1(
TEXT("r.my.command1"),
false,
TEXT("my command."),
ECVF_Default);
TAutoConsoleVariable<float> CVarCommand2(
TEXT("r.my.command2"),
0.0f,
TEXT("my command."),
ECVF_Default);
사용방법은 언리얼 에디터 or 플레이 창에서 ` 키를 누른 후 정의된 명령어를 넣으면 된다.
// 해당 변수를 true로 세팅
r.my.command1 true
// 해당 변수의 현재 값 출력
r.my.command1
// 해당 변수를 1.0으로 세팅
r.my.command2 1.0
'게임 엔진 > Unrea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real] Animation Notify를 이용한 충돌처리 (AnimNotify, Collision) (0) | 2020.06.14 |
---|---|
[Unreal] Physics Body의 기하 정보를 이용한 충돌처리 (0) | 2020.06.13 |
[Unreal] 디버깅용 드로워 이용 방법 (Draw Debug) (0) | 2020.06.11 |
[Unreal] 코드 단위 프로파일링 (Profile) (0) | 2020.06.01 |
[Unreal] [Example] 데이터 이용 방법 (DataAsset) (0) | 2020.05.30 |